본문 바로가기

KakaoMobility

파트너랑 둘이_TWO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 이야기

3박 4일간의 즐거웠던 여름캠프

작성 일자24.09.02공유하기

올해로 두 번째 기수를 맞은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대한민국 택시기사님의 자녀, 손자녀를 위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에요. 택시기사님의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자녀의 성장이 기사님의 가장 큰 기쁨이며, 가족을 보듬는 것이 곧 택시 기사님의 행복을 지키는 것과 같기에 택시기사님의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고안하게 되었답니다.

[사진. 택시기사 가족의 다정한 모습]

주니어랩 활동 사진. 택시기사 가족들이 다정한 모습으로 코딩 캠프 참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택시기사님, 우측에는 택시기사 자녀가 서서 행복한 표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는 3박 4일간의 여름 코딩 캠프로 진행되었어요. 아이들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택시기사님들이 만들어 가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일상을 위해선 미래에는 어떤 모빌리티가 필요할지 함께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전문 코딩 교구를 활용하여 직접 미래의 모빌리티를 기획하고 개발해 내며 IT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을 수료하였답니다.

[사진. 코딩 학습에 열중한 학생들의 모습]

주니어랩 코딩 학습 사진. 파란색 티셔츠를 입은 두 남학생들이 노트북을 응시하며 코딩 학습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코딩 학습은 단순히 기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께 기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동이 어려운 사람에게 의약품을 가져다주는 드론, 열심히 일하고 돌아온 부모님들을 위해 집안일을 대신해주는 홈 케어 모빌리티를 기획해나가면서 스스로 일상 속의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모빌리티와 플랫폼을 직접 구축해 내며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어요.

[사진. 즐겁게 팀 활동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

주니어랩 활동 사진. 학생들은 밝은 표정으로 팀 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세 명의 여학생들이 무언가를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며 우측에는 학생 2명씩 손뼉을 부딪히며 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코딩 응용 놀이 시간과 팀 프로젝트, 카카오모빌리티 현직 기획자와 개발자의 진로 멘토링 등 알찬 과정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주니어랩은 다가올 겨울방학에 3기도 예정하고 있어요. 전국 택시기사님의 중학생 자녀 또는 손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는 파트너와 파트너 가족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택시기사님들의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한 여름방학의 추억,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 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