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kaoMobility

지구는 하나니까_ONE

그린 모빌리티를 만들어요

친환경 전기택시 확대를 위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작성 일자23.10.06공유하기

택시가 전기차 충전을 받고 있는 모습의 일러스트 그림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친환경 모빌리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이란 택시 등 이동수단이 초래하는 환경 파괴를 최소화 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실현해가기 위한 카카오모빌리티의 친환경 정책이에요.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

  • 차량 구매부터 충전, 배터리 관리 등 전기택시를 사용하는 전 과정에서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함과 부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 ‘전기택시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기차 구매 시의 가격 부담을 완화시키고 친환경 전기택시가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충전사업자와 협력하여, 전기택시를 운행하시는 기사님들께 ‘급속 충전소 할인 카드’를 제공하거나, ‘완속 충전기 구매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전기택시 배터리 관련 궁금증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배터리 제조사와 함께 배터리의 안전 및 성능을 상시 진단하는 ‘배터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말까지 플랫폼 기반 전기택시(가맹택시 및 멤버십 택시) 1만 대를 목표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강화해가며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해가고 있는데요. 연내 목표로 한 전기택시 1만 대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놀랍습니다. 전기택시 1대로 연간 약 10톤 수준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목표로 한 1만 대를 달성할 경우 연간 약 1,78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전기택시가 친환경에 기여하는 바가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이 외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기택시의 플랫폼 영업을 지원하는 솔루션, 충전 인프라의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는 방안 등을 연구하며 전기차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하루빨리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더 고민하고 노력하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되겠습니다.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