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kaoMobility

지구는 하나니까_ONE

그린 모빌리티를 만들어요

친환경 전기택시 확대를 위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작성 일자23.10.06공유하기

카카오모빌리티는 친환경 모빌리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이란 택시 등 이동수단이 초래하는 환경 파괴를 최소화 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실현해가기 위한 카카오모빌리티의 친환경 정책이에요.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

  • 차량 구매부터 충전, 배터리 관리 등 전기택시를 사용하는 전 과정에서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함과 부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 ‘전기택시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기차 구매 시의 가격 부담을 완화시키고 친환경 전기택시가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충전사업자와 협력하여, 전기택시를 운행하시는 기사님들께 ‘급속 충전소 할인 카드’를 제공하거나, ‘완속 충전기 구매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전기택시 배터리 관련 궁금증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배터리 제조사와 함께 배터리의 안전 및 성능을 상시 진단하는 ‘배터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말까지 플랫폼 기반 전기택시(가맹택시 및 멤버십 택시) 1만 대를 목표로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강화해가며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해가고 있는데요. 연내 목표로 한 전기택시 1만 대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놀랍습니다. 전기택시 1대로 연간 약 10톤 수준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목표로 한 1만 대를 달성할 경우 연간 약 1,78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전기택시가 친환경에 기여하는 바가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이 외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기택시의 플랫폼 영업을 지원하는 솔루션, 충전 인프라의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는 방안 등을 연구하며 전기차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하루빨리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더 고민하고 노력하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되겠습니다.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