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kaoMobility

뉴스

이제 해외렌터카도 ‘카카오 T’에서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항공부터 차량호출, 렌터카까지... 외국에서도 ‘카카오 T’와 끊김없는 이동을”

작성 일자24.07.22
  • 일본・미주・유럽 주요 여행지에서 해외렌터카 예약 서비스 제공...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개국으로 확대
  • 카카오 T에서 해외 현지 다양한 렌터카 상품 비교, 예약, 결제까지 번에...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2024-07-22]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 카카오 T 앱을 통한해외렌터카 서비스 시작한다고 22 밝혔다. 항공권 예약, 해외차량호출에 이어 렌터카 서비스까지 오픈하면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끊김없는(Seamless) 이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해외렌터카 이용 국가, 대여 반납 장소, 일정을 입력해 렌터카 상품을 예약할 있는 서비스다. 최근 국내 출국자 수가 급증하고나만의 명소찾기' 같은 자유여행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외에서 렌터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주・유럽・일본 주요 여행지서 해외렌터카 예약 서비스 제공... 내년 상반기 100여개국으로 확대 예정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IMS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여행객이 많은일본, 하와이, 미국을 포함한 미주 국가이탈리아, 프랑스 유럽 일부 지역 주요 해외 여행지 15개국에서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츠(Hertz), 달러(Dollar), 오릭스 렌터카(ORIX Rent a Car) 비롯한 글로벌 기업과 현지 한인 업체들의 다양한 렌터카 상품을 연동해 해외 여행객의 편의성 향상에 주력한다는 포부다.

일본 대표 렌터카 기업오릭스 렌터카와는 지난 5 ‘IMS모빌리티 함께 3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사는 이를 기반으로 차종 다양화, 합리적인 요금 보험 상품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서비스 운영 퀄리티 확보 이용자 사용성을 검증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더욱 고도화 , 내년 상반기에는 서비스 제공 국가를 100여개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T 앱에서 상품 비교,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해외에서 렌터카 예약할 때의 불편함 해소 기대

카카오 T 이용자들은카카오 T 여행 탭에서해외렌터카아이콘을 선택한 국가, 대여 반납 장소, 일정을 입력하면차량 모델 옵션, 이용 요금, 보험 커버리지 예약 가능한 상품들을 확인할 있다. 이용 금액은 각국 현지 업체 정책에 따라 책정되며, 해당 연동 렌터카 업체의온라인 사전 예약 요금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 1일부터 2개월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 T 에서 해외렌터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1만원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발급된 쿠폰은 서비스 예약시 이용 금액과 국가에 제한없이 바로 사용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Driving & Travel 사업실 김재현 실장은카카오 T 하나로 다양한 업체들의 상품 비교, 예약, 결제까지 번에 이뤄져, 해외에서렌터카 예약시 발생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글로벌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해외에서도 끊김없는 이동을폭넓게 지원해 나가겠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고도화된 플랫폼 운영 노하우 기반으로 해외차량호출, 해외앱 연동 서비스, 해외 시장 기술 인프라 적용 다양한 글로벌진출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외국인 전용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케이라이드(k.ride)’ 출시해, 국가, 문화, 언어의 제약 없이 전세계 이용자들의 이동을 돕고 있다.

()

[이미지] 이제 해외렌터카도카카오 T’에서 편리하게 예약하세요!